본문 바로가기
돈쓸신잡

샤인마토, 토망고 스테비아토마토 단맛의 정체는?

by 돈쓸신잡 2020. 11. 2.

단맛이 아주 강한 토마토가 핫하다. 바로 샤인마토 혹은 토망고라고 하는 토마토를 말한다. 

 

 

그런데 토마토의 특성상 gi지수가 낮고 그람당 당의 함량도 낮기에 다이어트음식으로 제격이다.

 

그런데 이 달달한 샤인마토를 먹고 13kg감량에 성공했다는 한혜연씨가 유행을 만드는데 한 몫 한것으로 보인다. 

 

한혜연 다이어트 샤인마토 스테비아 토마토

 

샤인마토의 이름은 프리미엄 포도인 샤인머스캣의 이름을 따온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정확히 구별해야 하는게 

 

샤인머스캣은 그 자체의 품종이 있는 것이고

 

 

샤인머스캣 샤인마토

 

 

샤인마토는 일반토마토에 스테비아를 흡착시킨 가공품이다. 

 

스테비아는 허브과의 식물로 입과 줖기에 들어있는 '스테비오사이드'라는 천연성분이 들어 있다.

이는 설탕의 당분보다 200~300배의 높은 단맛을 내지만 몸에 흡수되지 않아 혈당과 혈압에 거의 영향이 없다.

따라서 설탕 대체제로 많이 쓰이는 천연감미료다.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 토마토

 

그렇다고 마냥 좋은것만 있을까? 스테비아도 과다섭취시 이뇨작용이 있고 저혈당을 유발할 수도 있다. 

또한 내분비계에 조절되는 호르몬을 간섭할 수 있기에 적정량 섭취를 권한다.

 

 

 

샤인마토를 먹어본 후기 

 

 

샤인마토 내돈내산 후기

 

 

샤인마토를 직접 사서 먹어보았다. 

키토제닉을 할 때 제로콜라라던가, 스테비아, 에리스리톨, 나트비아 등등을 섭취해봤기에 이 맛에 대해 예민한 편이다. 

샤인마토를 딱 먹은순간 과일의 천연의 맛이 아닌 스테비아의 이질적인 맛이 개인적으로 그냥 그랬다. 

 

토마토를 워낙 좋아하기에 토마토 본연의 단맛이 많이 없어도 상큼한 맛이 더 좋다.

 

 

 

그래도 스테비아가 들어있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은 처음 먹어보고 충격적으로 달고 맛있다고 생각해서 소문이 난 것 같다.

샤인토마토 토망고 스테비아토마토

 

 

 

 

샤인머스캣의 프리미엄 과일의 이미지를 그대로 따온 마케팅의 힘이 한 몫 한것 같다. 

소문이 역시 무서운 법이다. 우리 부모님들도 비싸긴 한데 너무 달고 맛있는 토마토라고만 알고 있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