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쓸신잡

지방세 , 국세 완납,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by 돈쓸신잡 2021. 8. 25.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제출해야 하는 문서에 국세, 지방세 납세증명서가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문서들을 어디서 발급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자. 

 

요즘 시대에 공공사이트에서 PDF출력을 지원해 은행 담당자에게 메일, 메신저를 통해 간편하게 전달 할 수 있을정도로 간편해졌다. 

 

 

/ 국세완납증명서 - 홈택스

 

1. 홈택스 로그인

 

2. 민원증명

 

3. 발급신청 

 

 

국세이기 때문에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 할 수 있다. 

 

아래와 같이 민원증명 탭에 들어간다. 

국세완납증명

 

 

 

 

기본 인적사항들을 확인하고 입력 한다. 

 

주민등록공개여부는 보통 공개로 발급 하지 않지만 필요에 따라 공개로 클릭 하고 

대금수령 부동산거래 해외이주 등등 사용목적에 맞게 인적사항들을 확인한다. 

 

 

 

 

 

완료하고 나면 처리상태 처리 완료가 되면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출력이 가능하다. 

 

 

 

 

 

 

지방세납세증명서 - 정부24

 

정부 24로 접속한다. 

 

정부 24 지방세완납

 

 

 

 

지방세납세증명서를 검색한다. 

 

 

지방세 납세증명 탭으로 들어간다.

 

 

 

* 되어있는 인적사항들을 입력 하고 발급 및 출력 하면 된다. 

 

정부24 지방세납세증명

 

 

온라인 출력 외에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 증명서 발급도 가능하다. 

 

무인발급기 위치는 무인민원발급 설치장소안내를 통해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다. 

 

 

 

댓글